Food'조용한 먹고수' 박성훈 픽 맛집

조용한먹고수

박성훈픽

맛집추천

전재준

'일본, 부산 맛집'부터 '비싼 맛집'까지 카테고리를 따로 두고 피드 하이라이트에 올릴 정도로 맛에 진심인 박성훈(@boxabum). 그의 맛집 사랑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죠. 그런 박성훈과 취향이 같은 걸까요? 에디터도 몇 번 가본 적 있는 그의 하이라이트 속 맛집들, 그 중 정말 맛있게 먹은 장소들만 선별해 공유합니다.


망원동즉석우동
마포에 거주하는 애주가 에디터의 해장코스. 술 마신 다음날 이곳에서 먹는 우동만큼 속이 편해지는 음식이 또 없거든요. 이 곳의 다른 별미는 돈까스! 일행과 함께 방문한다면 한 메뉴씩 주문하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.

베테랑칼국수
서울에 상륙한 전주의 유명 맛집이죠. 아직도 처음 이 맛을 봤던 때를 잊지 못합니다. 고소한 들깨가루가 뿌려진 얼큰한 칼국수는 언제 먹어도 안 질릴 듯해요.

카츠바이콘반
박성훈이 'No.1'이라며 엄지척을 날린 곳이죠. 도산대로에 위치한 이 일본식 돈까스집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지만, 한 입을 베어무는 순간 그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게 느껴집니다.

장충 평양면옥
3대째 내려온 평양냉면 맛집 '평양면옥'. 평양냉면 치고도 유독 맑은 육수에서는 그 특유의 슴슴하고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.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정통 평양냉면 맛집이죠.

해물명가
전라도식 기본반찬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이곳. 그런 심심한 반찬이 아니라 고등어구이부터 삶은 새우까지, 상을 꽉 채우는 제철 반찬이 나옵니다. 해물한정식 고수의 집 답게 메뉴는 해물탕, 해물찜, 아구탕, 아구찜 총 4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요. 풍성한 해물찜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!


에디터 | 문혜준
사진 |
@boxabum

www.highcut.co.kr
© MFRENZ All rights reserved.
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72길 65
T. 02-3444-0331 E.info@hightcut.co.kr

www.highcut.co.kr
© MFRENZ All rights reserved.
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72길 65
T. 02-3444-0331 E.info@hightcut.co.kr